본문으로 바로가기대메뉴로 바로가기

home대학소개천마 UIUI

천마 UI

print

영남대학교 창학정신과 UI 및 상징물들을 소개합니다.

천마교표 Chunma UI

영남대학교의 새로운 UI는 UI 수용자 중심 Identity인 커뮤니케이션 마크(Communication Mark)와 학교의 기원과 역사, 전통 등의 권위를 상징하는 교표 마크(Authority Mark)로 이원화하였다. 이원화 시스템의 목적은 Primary Identifier를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다.

천마 교표 역사 Chunma UI History

현재 천마 교표

영남대학교의 상징은 '天馬'이다. 민족의 대학이라는 건학이념을 토대로 신라 화랑의 유서가 깃든 압량벌에 자리 잡은 영남대학교와 화랑의 기상이 담긴 천마는 잘 어울리는 이미지이다. 약동하는 힘과 비약의 의미를 지닌 천마는 민족의 대학, 세계의 대학으로 나아가려는 영남대학교의 학교설립 정신과 교육목표에 잘 부합되고 있다. 영남대학교의 상징은 1967년 대구대학과 청구대학의 통합 이래 일곱 차례의 변천을 거쳐 오늘에 이르렀다.

2004년, 1990년, 1981년, 1975년, 1970년, 1968년 교표

교표마크 색상활용

교표 마크(Authority Mark)는 학교의 학문적 권위와 역사를 표현해야 하는 학위수여식이나 학위장, 입학식 등에 활용되며, 대외 공식 문서와 학교의 행정력이 발휘되어야 하는 경우에 활용된다.

교표마크 색상활용 이미지

UI DOWNLOAD 해당용도에 맞게 우측의 파일 중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표마크 색상활용 PNG 다운로드

시그니처

시그니처는 영남대학교의 이미지의 기본이 되는 요소를 적절한 비례로 조합한 것으로, 적용환경에 따라 공간을 고려하여 사용하나 예시된 조합의 비례, 간격을 임의로 조정하여 사용할 수 없다.

※ 로고 타입의 한문 조합도 가능하오니, 아래 시그니처 조합을 참고하십시오.

시그니처 이미지

UI DOWNLOAD 해당용도에 맞게 우측의 파일 중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웹용 PNG 다운로드시그니처 인쇄용 PNG 다운로드시그니처 AI 다운로드

어플리케이션-명함

명함은 영남대학교를 대표하여 대외활동에서 가장 먼저 주고 받는 매개물로서 영남대학교의 첫인상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규정을 준수하여 제작하도록 하며 각 부서별 혹은 개인별 취향에 따라 임의로 제작하지 않도록 한다.

명함 A,B,C,D 활용 이미지

UI DOWNLOAD 해당용도에 맞게 우측의 파일 중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명함 AI 다운로드

Y형인재 브랜드 디자인

Y형 인재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Y-BRAND DOWNLOAD 해당용도에 맞게 우측의 파일 중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Y-BRAND GIF 다운로드Y-BRAND AI 다운로드